상품 등록하기
1단계, 상품 추가하기
1.관리자 메뉴에 접속합니다.
2.왼쪽 관리 메뉴에서 [쇼핑 - 상품관리]를 클릭합니다.
3.오른쪽 상단 상품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단계, 상품 정보 추가
판매할 상품 정보를 추가하고 입력합니다.
1) 이미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Image 추가를 클릭해 상품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권장 이미지 크기 : 750x750픽셀(px)
•지원 포맷 : JPG, JPEG, PNG, GIF
2) 상품명 및 요약설명
상품 이름을 입력하고, 상품에 대한 요약설명을 입력합니다.
3) 상세설명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 작성하는 영역입니다. 상세 정보 입력 후 텍스트 모양을 편집하거나, 링크, 이미지, 동영상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의 : 상품 상세 설명으로 긴 통자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여러 개 이미지로 분할하여 올리실 것을 권장합니다.
4) 가격과 적립금
1.판매가 : 구매자가 실 결제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2.할인 이전 가격 : 입력하는 경우 할인가로 표시됩니다.
3.적립금 : 쇼핑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기본 적립금 설정이 적용됩니다. 개별 적립금을 선택해 상품별로 다르게 적립금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5) 배송 및 택배
위 적립금과 마찬가지로 쇼핑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기본 배송 설정, 기본 결제방법, 기본 배송비가 적용됩니다. 해당 상품의 배송 설정이 기본 설정과 다른 경우 배송설정 수정을 클릭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재고
재고관리가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 : 다음 항목에서 옵션을 적용하는 경우 옵션 별로 재고 수를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옵션
상품에 대한 크기, 색상과 같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옵션 열기를 클릭합니다.
- 옵션 추가를 클릭합니다.
- 옵션 타입을 기본으로 설정합니다.
- 옵션명을 입력합니다.
- 옵션값(예시 : S)을 입력하고 키보드 엔터(Enter)를 클릭합니다.
- 위 5번과 같은 방식으로 옵션을 추가합니다.
- 필수 옵션인 경우 필수를 체크합니다.
- (선택 사항) 하단 옵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옵션을 추가합니다.
- (선택 사항) 하단 옵션 목록이 나타나면 옵션 가격, 재고, SKU,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선택 사항) 재고를 추가하려면 재고 수 만큼 숫자를 입력하고, 빼려면 -숫자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8) 분류
상품이 속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카테고리 : 본 상품이 속할 상품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는 상품별로 2개 이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획전 : 본 상품이 속할 기획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와 마찬가지로 여러 개 기획전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9) 외부 노출
본 상품을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하우, 네이버 페이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하기를 클릭해 각 포털 쇼핑에 입점하셔야 합니다. 이 옵션은 국내 전용이며, 체크되어 있다 해도 입점 되지 않은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네이버, 다음 연동용 정보
네이버 쇼핑 및 다음 쇼핑하우에 입점하신 경우, 입력하신 정보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쇼핑 노출용 문구의 경우 네이버 쇼핑 목록에서 상품 카테고리 하단에 보조 설명으로 추가되며, 최소 구매 수량의 경우 개수를 입력하시면 최소 구매 수량이 적용되며, 비워두는 경우 별도의 제한이 없게 됩니다.
11) 기타 설정
최소 구매수량, 1회 구매시 최대 수량, 1인 구매시 최대 수량,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용 설정, 미성년자 구매 가능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 저장하기
모든 정보를 꼼꼼하게 잘 입력했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 저장 버튼을 클릭해 상품 등록을 마무리합니다.
등록한 상품을 수정하려면?
상품명을 클릭하면 다시 상품 편집 페이지로 이동하며 위 내용을 참조해 수정합니다.